논산시 주민자치회가 11월 12일 오전 10시 30분 논산시 국민체육센터 대강당에서 2024년도 15개 읍면동별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및 화합 한마당 행사를 갖고 논산시의 선도 봉사체로 거듭날 것을 다짐 했다.
이날 화합 한마당 잔치에는 백성현 시장을 비롯한 읍면동장 지역 내 일부농협조합장을 비롯 유관 기관 단체장 주민자치 회원 등 600여명이 참여 지리를 함께 했다.
백성현 시장은 지난 한해동안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기여한 15개 읍면동별 유공자 들에 대한 표창패를 수여한 뒤 논산시 주민자치회가 시정전반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으로 시민사회의 공동선 구현에 크게 기여 했다며 그 노고를 치하했다.
[ 유공 주민자치회원 /박요조 [강경] 이창인 [연무]김두일 [성동]김병찬 [광석]김명숙 [노성]이병대[상월 ]김용진[부적]오인호[연산] 김귀연 [벌곡]윤권중 [양촌] 박화자 [가야곡]이상갑 [은진] 김한수[채운] 김길희[취암동] 김장순[부창동]
이찬주 논산시 주민지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지난 한해동안 전체 주민자치회원님들이 미증유의 폭염과 집중호우를 통해 피해를 당한 이웃들을 돕는데 성심 성의를 다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각급 봉사활동에 솔선 수범 하는 등 봉사선도체로서 크게 기여 했다며 격려 했다.
한편 이날 양원일 [강경] 김금자 [벌곡] 배기성[양촌] 박정용 [가야곡] 회원 등이 논산시의회 의장 상을 수상 했고 이건창 [노성] 김철중 [부적] 김회권[연산] 김선광 [ 취암동 ] 회원 등은 한국 주민자치 중앙회 대표회장상을 받았다.
또 이찬주 회장은 도기정 2대 논산시주민자치회장과 나경필 강경 젓갈 축제 추진위원장 에게 주민자치회 육성 발전에 기여한 공을 기려 감사패를 전달하는 순서를 가졌다.
한편 1부 기념식에 이은 2부순서로 15개 읍면동 주민자치회가 풍물놀이 색소폰 연주 에어로빅 공연 오카리나 연주 건강체조 시연 고고 장구 숟가락 난타 공연 등 그동안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통해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한편 이날 한마당 축제는 논산시 주민자치회 김명준 사무국장의 매끄러운 사회 잔행으로 행사 효율을 더 높였다는 평가가 뒤따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