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시의회, 제252회 임시회 개회
  • 편집국
  • 등록 2024-02-21 14:06:34
  • 수정 2024-02-23 11:43:39

기사수정
  • -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 청취 및 조례안 등 심사 -

논산시의회, 제252회 임시회 개회

-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 청취 및 조례안 등 심사 -

 

  논산시의회(의장 서원)는 21일 제252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29일까지 9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6건의 의원 발의 조례안 포함 총9건의 조례안과 ‘비인도적 대량살상무기 생산업체(KDI) 논산 입주 반대 청원의 건’ 등 총10건의 안건을 심사하고 집행부로부터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를 청취한다.

 

 임시회 첫째날인 21일 오전에는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제252회 논산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과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이 부의되어 처리되었으며, 이어 열린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서승필 의원이 대표 발의한 ‘논산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안’에 대한 심사가 이루어졌다.

 

 둘째날인 22일에는 9건의 제·개정조례안과 1건의 일반안건에 대하여 각 상임위원회별로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고, 23일부터 28일까지 집행부 로부터 각 실·과·소별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를 연석으로 청취한 후 29일 제2차 본회의에서 안건을 최종 심의·의결함으로써 모든 의사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서원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제252회 임시회는 집행부의 새해 업무계획을 듣고 그 방향을 점검하게 되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동료 의원님들께서는 주요 업무계획이 한해 시정의 이정표로써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지 등을 세심히 살펴주시기 바라며,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들도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보고에 임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서원 의장  개회사  전문 ]


존경하는 논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또한 자리를 함께 하여주신 백성현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논산시의회에 늘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지역 언론인 여러분! 


민족의 가장 큰 명절인 설을 보내고 제252회 임시회에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2024년도에도 논산시의회는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시민의 의견이 정책이 되는 민생 중심의 원칙을 변함없이 지켜나가겠습니다.


‘위민의 기본은 현장이고, 답은 현장에 있다’라고 하였습니다. 올 한 해 논산시의회는 시민 여러분들이 계신 삶의 현장 한복판에서 시민들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현실적인 지원 방안을 찾기 위해 더 치열하게 고민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성과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논산시의회는 더욱 비장한 각오와 자세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2년 7월 시민 여러분의 성원과 기대 속에 논산시의회가 개원한 것이 불과 얼마 전 일 같은데 어느덧 올여름이면 4년 임기의 반환점인 2년째를 맞이합니다. 적응과 업무파악을 위한 기간이 끝나고 이젠 오로지 성과로 평가받는 시간입니다. 


또한 임기를 함께 시작한 집행부도 올해 말부터는 민선 8기 시정의 후반기에 접어드는 만큼 초반에 구상한 그림들이 구체적인 모습을 드러낼 것이고, 그간 들여온 시간과 노력들이 하나둘씩 결실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의회는 시민을 대변하여 시정을 견제·감시하는 기관입니다. 시민의 귀중한 혈세가 투입되는 정책의 결과물들이 나오기 시작하는 시점임을 상기하며 이전보다 더욱 예리한 시선으로 비판을 가하고, 나아가 대안을 제시해야 하는 만큼 의원님들께도 더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올해로 26회째를 맞이하는 ‘2024 논산딸기축제’가 3월 21일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됩니다. 논산딸기축제는 전국 최대의 딸기 주산지라는 브랜드가치를 인정받아 전국 1,200여 개의 축제 중에서도 손꼽히는 축제입니다. 


앞으로도 논산이 딸기의 고장이라는 명성을 이어 나가며 농가소득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담아내는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철저히 보완하고 점검하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시길 바랍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 여러분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252회 임시회에서는 집행부의 새해 업무계획을 듣고 그 방향을 점검하게 됩니다. 


의원님 여러분께서는 집행부의 업무계획이 2024년 한 해 시정의 이정표로써 방향을 올바로 제시하고 있는지, 시민의 목소리가 잘 반영되어  있는지 세심히 살펴주시고 시민의 입장에서 다양한 대안도 함께 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보고에 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올 한 해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기운을 받아 여러분 모두가 높은 곳을 바라보며 한 단계 더 도약하고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5,3 논산농협조합장 선거 박정 전 상무 "dark horse " 등장 지시하  전 조합장의  뜻하지않은  별세로  인해  논산농업혐동조합  조합장  보궐선거가  5월 3일  치러진다.  논산시 선관위의  위탁  관리로 치러지는  이번  보궐선거에는  신석순 전  감사  윤판수  전 이사  원내희  전 감사 등  4명이  출사표를  ...
  2. 지시하 논산농협동조합장 별세 [ 논산농협 조합장 당선  취임식 당시의  지시하 조합장] 지시하 논산농협 조합장이  별세 했다.  향년  68세.그를 아끼는  시민들에겐 충격 으로  다가온 비보다. 지시하  조합장은  부여군 초촌면 출신으로  논산 대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공직에  투신 ,  논산시청 사무관  재임 중...
  3. 22대 총선 이틀 앞 "판세 뒤집혔다" 기호 2번 박성규 후보 측 기염 제22대 총선이 이틀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기호  2번 국민의힘  박성규 후보  캠프는 논산장날인  4월  8일  오후 2시  논산  화지시장  입구에서  거리유세를 갖고 막판  세몰이에  나섰다. 전날  내동공원 에서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거리유세에  수천시민이  운집 하면서&n...
  4. 황명선 당선자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다짐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위해 주민 여러분들과 손잡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 밝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논산계룡금산의 더불어민주당 황명선 후보가 당선되었다. 황명선 당선인은 주민 여러분의 선택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총선은 경제를 파탄내고, 민생을 외면한 윤석열 정권을 ...
  5. 국민적 인기 한동훈 .기호 2번 박성규 당선 견인할까? 논산 방문길 수천인파 몰려 제22대 총선이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논산,계룡,금산  지역구  선거가  안갯속이라는  평판이  주조를 이룬다.  기호 1번 황명선  후보와  기호 2번  박성규 후보간    백중세라는  관전평이  있는가하면  가호  7번  이창원  후보의  민민치 않은  뚝심...
  6. 22대 총선 더민주당 황명선 후보 당선 제22대 총선 개표결과  논산,금산,계룡지역구에서는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황명선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  되고 있다.
  7. 논산시 5급승진자 의결 6주 교육 후 7월 1일자 사무관 발령 논산시는  지난  4월 12일자로  11명의  5급 승진자를  의결  했다.  유현숙 ,이현근.조영국 .성경옥 .신미숙.정기영.이오순.남윤영 .이정범 .유순미 .정순영    씨 등  11명의  승진  의결자는  6주간의  소양 교육을 거쳐  오는 7월 1일자로  5급  사무관으로  승진  임용된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