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응우 계룡시장, 추석명절맞이 생생 현장소통 추진 - 엄사상점가와 대실지구 일원 대형마트 방문, 다양한 의견 귀 담아 들어 -
  • 기사등록 2023-09-27 18:58:53
기사수정

이응우 시장, 추석명절맞이 생생 현장소통 추진


- 엄사상점가와 대실지구 일원 대형마트 방문, 다양한 의견 귀 담아 들어 -


이응우 계룡시장이 추석명절을 맞아 관내 상점가와 택시승강장 등 시민들 발길이 잦은 곳을 찾아 생생현장소통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이번 이 시장의 현장소통은 시에서 추진중인 시민소통정책의 일환으로 현장에서 직접 시민들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과 어려움을 청취해 시정에 반영하고 격려와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장은 첫 소통 장소로 엄사 상점가를 방문해 시민과 소상공인에게 명절인사와 함께 덕담을 건네고, 현장에서 제기된 시민의 의견을 소중히 귀 담아 들었다. 


아울러 최근 택시 기본요금 인상이 예고됨에 따라 택시승강장에 방문해 택시기사와 함께 대화를 나누며 택시업계가 겪는 어려움을 경청했다.


이 시장은 엄사면 일원 방문을 마친 후에는 대실지구의 로컬푸드로 이동해 명절 제수용품을 구매하기 위해  방문한 시민과 ▴물가상승으로 인한 가정경제 부담 감소 방안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 시민이 양질의 농산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안 마련 등 시민들과 격의 없는 소통을 나눴다.


이응우 시장은 “현장에서 다양한 의견을 말씀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제안해주신 소중한 의견은 면밀한 검토를 거쳐 시행여부를 결정하겠다”며, “물가상승과 경기침체 등 대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인 만큼 가족 친지와 마음만은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민선8기 출범 이후 시민소통방 개설, 현장소통 강화, 다양한 시민과의 간담회 추진, 카카오톡 1:1채널 운영확대 등  시민의견을 경청하고 시민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 중에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ninews.com/news/view.php?idx=269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비회원 글쓰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세상에 쓰인다면 자신의 이상을 실천하고 ,,,
  •  기사 이미지 상월면 주내 사거리 흉물 방치 폐가 마침내 철거
  •  기사 이미지 시민공원 족욕체험장 " 인기몰이" 시민들 반색
한국농어촌공사 메인 왼쪽 6번째 배너…
양촌농협
민속주 왕주 메인 오른쪽 7번째 배너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