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문화원, 공연 및 전시 동아리 지원 사업 공모 - 지역민의 문화 수요에 맞춘 다양한 생활문화 프로그램 발굴, 운영에 최선 …
  • 기사등록 2022-08-02 13:53:52
  • 수정 2022-08-03 19:29:02
기사수정

논산문화원, 공연 및 전시 동아리 지원 사업 공모





논산문화원(원장 권선옥)은 논산시 생활 문화 활성화 및 생활 문화 센터의 거점 역할을 위한 ‘주민체감형 생활문화비 지원 사업’을 새롭게 추진한다.


사업 대상은 논산시를 기반으로 5명 이상의 회원들이 1년 이상 활동하고 있는 공연과 전시 분야 동아리이다.


단, 전문 예술인 단체나 동아리 회원 중 전문 예술인이 과반수 이상이면 지원할 수 없다. 또한 기업, 학원, 학교, 종교에서 운영하는 동아리, 비 문화예술 장르 동아리, 이와 유사한 보조금을 지원받거나 받을 예정인 동아리도 불가하다.


8월 10일까지 논산문화원 방문 또는 이메일(nonsan2395@kccf.or.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전문가의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을 결정한다.


선정된 동아리는 지원금을 바탕으로 전문 공연장에서 발표회 또는 버스킹과 봉사 등, 전시가 가능한 공간에서 작품전 등을 열 수 있다.


논산문화원은 향후 지역 내 축제, 각종 행사 시 봉사 활동에 동아리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연말에 사업에 참여한 모든 동아리가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단체 간 상호 교류 및 지역문화예술발전을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논산문화원은 지난 2018년부터 생활 문화예술 활성화 지원 사업으로 생활 문화예술 동아리를 발굴 육성하고 있으며, 이번 주민체감형 생활문화비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의 생활문화센터로서 기능과 역할이 강화되고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권선옥 문화원장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평생학습 확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논산시와 함께 지역민의 문화 수요에 맞춘 다양한 생활문화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해 시민이 수준 높은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ninews.com/news/view.php?idx=251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비회원 글쓰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상월면 주내 사거리 흉물 방치 폐가 마침내 철거
  •  기사 이미지 시민공원 족욕체험장 " 인기몰이" 시민들 반색
  •  기사 이미지 10월 12일 강경 젓갈축제 3일차 표정 [2]
한국농어촌공사 메인 왼쪽 6번째 배너…
양촌농협
민속주 왕주 메인 오른쪽 7번째 배너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