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시의원 "나" 선거구 조배식 [민] 후보 ,초심[初心]을 평심[平心]으로 !
  • 편집국
  • 등록 2022-05-06 14:23:41
  • 수정 2022-05-06 15:16:35

기사수정
  • 법원 ,검찰 강산동 이전 강력추진 , 어린이집 , 초등학교 어린이 성장발달 위한 특별 프로그램 마련할 것



논산시 의원 선거 '나' 선거구 [부창,부적,노성,성동,광석,상월 ]에 출사표를 던진 조배식 예비후보는 지난 지방선거에서 당선돼 시민대의사로서 발로 뛰는 시민의 머슴이 되겠다는 초심[初心]을 평심[平心]으로 삼아 나름 후회없는 의정활동을 역어 나왔다고 술회했다.


이제 기존의 선거구였던 성동 ,노성, 광석 .상월 지역에 더해 논산시 수부도심지역의 일부인 부창동과 부적면이 포함된 "나'선거구 출마가 다소 부담스러운 측면이 있는것은 사실이지만 지난 4년의 의정활동을 하며 꿈꾸어온 논산시의 미래 발전구상을 새롭게 가다듬으면서 "미완의 완성"을 위해 다시 또 신발 끈을 동여 맸다며 불퇴전의 필승의지를 드러내 보였다.


논산시 광석면 출신으로 광석초등학교 ,논산중학교 ,논산공고를 졸업하고 호원대를 졸업한 그는 새로 선거구에 포함된 부창동이나 부적면이 청소년기 벗들과 아울려 노닐던 꿈서린 마을들이며 시의원 재임 중 논산시의 균형발전을 주창하면서 누구보다도 큰 애정을 쏟아부은 터여서 전혀 낫설지 않은 벗들과 부로[父老]의 땅 같은 친밀성을 강조했다.

조배식 예비후보는 자신은 지난 4년동안 시의회 운영위원장으로서 끊임없이 지역의 균형발전적 시정 경영을 위해 나름 노력해 오면서 내지역 네지역 가리지 않고 시민들의 민원 해소를 위해 성심을 다해왔다고 말했다.


특히 농업용수로 부족사태가 머잖은 우리 논산농업의 또다른 수원 개발을 위해 금강물을 퍼올려 농업용수로 이용하는 시설비 확보를 위해 같은당 소속인 김종민 국회의원 등과 긴밀히 협의 총 사업예산 400억 규모의 사업비를 확보한 것은 큰 보람이라고 말했다.


그는 선거구인 성동,광석,노성,상월을 비롯한 면지역 주민들의 문화욕구 충족을 위한 다목적공간 확보, 노후된 면청사 건립 추진 등은 지역주민들의 자존감을 드높이는계기가 됐다는 자부심을 갖고 얼마전 노성면 병사리에 모 외지 업체가 가동을 준비했던 음식물 쓰레기 거치장을 지역주민들과 힘을 모아 저지한 것은 오래 기억될 일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조배식 예비후보는 옛부터 빛돌이라 불리울만큼 살기좋은 고장인 광석면이 곳곳에 산재한 양돈장에서 발생하는 축분뇨의 악취로 주민들이 고통을 당하하고 버려진 땅이 될것을 우려해 지역주민들과 양돈장 운영자 논산시 축협 등 유관 기관이 머리를 맞대는 협의체 구성을 주도해 이해당사자간 상생의 대응력을 도출해 내도록 한 것은 매우 시의적절한 일로 지금도 고향인 광석 면민들께 감사하는 마음이라고 했다.


그는 이제 20여일남은 선거에서 자신의 지역사회에 대한 무한사랑의 충정을 주민들이 이해하고 지지해 당선돼 재선의원이 된다면 오래 가다듬어온 도,농복합형 도시의 특성을 살린 논산 미래 발전 전략을 실행하는데 모든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 후보는 특히 부창동은 물론 상당수 시민들이 법원당국이 지은지 43년된 법원 검찰 청사의 신축의 필요성을 제시하며 신축 적합 부지로 강산동 일원을 지목한 것은 매우 타당한 것으로 받아들인다면서 자신이 재선에 성공하면 시의회에 특별위 구성을 제의 두 사법청사의 강산동 이전을 강력 추진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추진과정에서 강경읍민들이 우려하는 강경읍세 추락의 염려를 불식시킬 수 있는 대안마련이 우선시 돼야 한다고도 했다.


조후보는 자신은 이 사회의 미래를 이끌어갈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어린이들에 대한 교육의 기본으로 건강한 몸, 건강한 두뇌발달 촉진을 위해서 과학적으로 입증된 " 방방 " 시설을 우리 논산시 전역에 산재한 모든 초등학교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 설치 하도록 하고 어린이들이 즐겨찾는 시민공원 어린이 놀이터 등에도 보호교사를 배치한 시설을 운영 하도록 강하게 추진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의원 정수 13명중 11명의 지역구 의원을 선출하는 논산시의원 선거구 중 조배식 후보가 출사표를 던진 "나" 선거구는 3명의 의원을 선출하게되며 민주당에서는 조배식 ,박정, 차경선, 예비후보가 당 기호에 더한 기초의원 공천순번을 가리는 당원 투표를 앞두고 있고 국민의 힘에서는 4선에 도전하는 이계천[상월 ] 홍태의 [광석 ] 장진호 [성동 ]후보 역시 기초의원 후보자 공천 경선 절차에 돌입 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자수첩 ]황명선 후보 논산시장 직임 5개여월 내팽개친 무책임 시민들께 사죄부터가 순서다. 22대 국회의원  선거일이 코앞이다.  내일모레면  사전투표일 .  일주일 후 10일이면  본 투표일이다.  선거에 출마한  후보자  세명  모두 자기가  적임자라며  지지를 호소한다,  나름의  국가  경영방략을 제시하고  근사한  지역별  발전 전략과  미래 청사진을  내...
  2. 윤석열 대통령 本鄕 논산시 노성면 종학당[宗學堂] 방문 파평 윤씨 종학당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일 충남 논산시 노성면 소재 파평 윤씨 가문 유생들의 후학 양성 시설인 종학당을 방문해 주민들과 인사하고 있다.이날  윤대통령의  금의환향 여정에는 이상민  행안부장관 김태흠 충남도지사  등이 동행 했고  윤대통령과  같...
  3. 5,3 논산농협조합장 선거 박정 전 상무 "dark horse " 등장 지시하  전 조합장의  뜻하지않은  별세로  인해  논산농업혐동조합  조합장  보궐선거가  5월 3일  치러진다.  논산시 선관위의  위탁  관리로 치러지는  이번  보궐선거에는  신석순 전  감사  윤판수  전 이사  원내희  전 감사 등  4명이  출사표를  ...
  4. 지시하 논산농협동조합장 별세 [ 논산농협 조합장 당선  취임식 당시의  지시하 조합장] 지시하 논산농협 조합장이  별세 했다.  향년  68세.그를 아끼는  시민들에겐 충격 으로  다가온 비보다. 지시하  조합장은  부여군 초촌면 출신으로  논산 대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공직에  투신 ,  논산시청 사무관  재임 중...
  5. 22대 총선 이틀 앞 "판세 뒤집혔다" 기호 2번 박성규 후보 측 기염 제22대 총선이 이틀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기호  2번 국민의힘  박성규 후보  캠프는 논산장날인  4월  8일  오후 2시  논산  화지시장  입구에서  거리유세를 갖고 막판  세몰이에  나섰다. 전날  내동공원 에서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거리유세에  수천시민이  운집 하면서&n...
  6. 황명선 당선자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다짐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위해 주민 여러분들과 손잡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 밝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논산계룡금산의 더불어민주당 황명선 후보가 당선되었다. 황명선 당선인은 주민 여러분의 선택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총선은 경제를 파탄내고, 민생을 외면한 윤석열 정권을 ...
  7. 국민적 인기 한동훈 .기호 2번 박성규 당선 견인할까? 논산 방문길 수천인파 몰려 제22대 총선이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논산,계룡,금산  지역구  선거가  안갯속이라는  평판이  주조를 이룬다.  기호 1번 황명선  후보와  기호 2번  박성규 후보간    백중세라는  관전평이  있는가하면  가호  7번  이창원  후보의  민민치 않은  뚝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