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왕따 학생 " " 부모님까지 모욕하는덴 정말 화난다 "
  • 뉴스관리자
  • 등록 2017-08-19 20:52:23
  • 수정 2017-08-21 19:06:23

기사수정
  • 피해 핵생 부친 굿모닝논산 전격 인터뷰


왕따 시달림 학생 부모님 없었으면 이 세상사람 아닐 것

 

명문 사학으로 발돋움하는 논산 모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한 학생을 상대로 7-8명의 같은 반 학생들이 학교폭력에 가까운 집단 따돌림을 가해 파문을 낳고 있다.

 

지난해 2학년 재학 중에 시작된 몆 몆 학생들의 횡포에 시달리던 피해 학생 모군은 3학년이 되면서 다시 같은 반이 된 가해 학생들의 도를 넘는 시달림을 참지 못하고 담임선생을 찾아 상담을 했으나 별것 아닌 일로 치부하는 학교의 행태에 실망, 급기야 이 사실을 자신의 부친에게 털어놨다

 

아들로부터 사건의 전말을 전해들은 군의 부친은 학교 관계자 및 학교 폭력 담당 경찰관에게 문제를 제기하기에 이르렀고 결국 가해학생 부모들로부터 재발방지를 약속하는 사과를 받았으나 그 이후에도 더 집요하고 지능적인 수법으로 피해학생을 괴롭히는가하면 심지어 아들을 태우러 학교를 방문한 자신의 차량 앞에서 아들의 걸음 흉내를 내보이는 등 심히 모욕적인 행태를 보이자 이를 덮어두는 것이 학교의 미래와 자신의 아들은 물론 가해학생들의 먼 장래를 위해서도 바람직하지 않다는 결론을 내리고 이를 언론에 공개한다고 말했다.

 

지난 825일 월간 굿모닝논산 / 굿모닝논산 인터넷신문을 찾은 피해 학생의 부친 모씨는 이 사실이 지역사회에 공론화 될 경우 대학입시를 앞두고 있는 자신의 아들이나 가해학생들 모두가 상당한 충격을 받을 것을 예상하고 있으나  아들이 작성한 진술서 내용 중 부모님이 없었더라면 나는 아마 이 세상 사람이 아니었을 것이라는 내용을 보고 더 큰 불행한 일이 일어나면 안 되겠다는 무거운 마음으로 인터뷰에 응하기로 결심했다고 말했다.

 

오 모 씨는 오늘날 우리 교육의 슬로건이 올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한 실력 있는 인재양성을 운위하고 있으나 . 사람다운 인성교육은 외면하고 오직 학생들의 학업실력양성에만 매달리는 척박한 교육풍토가 소위 학교폭력이니 왕따라는 등의 기형적 행태를 양산하는 것이나 아닌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또 이제 어른으로 성장하면서 정서적으로 가장 민감한 사춘기 아이들이 학교 폭력이나 집단 따돌림 등으로 좌절하고 절망한 나머지 자살을 택하거나 불행한 삶의 나락으로 떨어지는 사례가 번번한데도 자신의 아들의 애소를 별 것 아닌 일로 치부, 문제의 올바른 해결보다는 학교의 명예 실추 등을 운운하며 덮어두고자하는 학교 및 교육당국의 무성의한 태도에도 분노한다고 덧붙였다.

 

오 모 씨는 자신의 이들이 당한 엄청난 정신적 피해 등에 대해 그 어떤 보상적인 성격의 요구를 하지도 않았고 그럴 생각도 없다면서 오직   학교가 이번 일을 계기로 학내 분위기를 일신하는 계기가 돼서     명문 사학의 위상을 회복하고 자신의 아들 또한 평상심을 되찾아 자랑스러운 동문으로 졸업장을 타기를 기대한다며 인터뷰를 마무리 했다.

 

 


  한편  이에 대한  학교측의  주장은    전혀 다르다.     그동안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한   ㅇ모군의   진술  내용 등을  토대로   가해자로  지목된  학생들을   상대로 한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같은 반   학생들의  의견 등을    종합해 볼때   피해 학생측이  주장하는   피해  사실 등을  입증할 만한   구체적인  팩트를   확인 할  수 없었다는 입장이다.

  문제의  기사가   보도된   이후   8월 21일 오후  직접 굿모닝논산을   방문한  학교   중견 책임자는    ㅇ군의  담임선생은   누구보다도  학생들을  위해  헌신하는   모범 교육자로   그런  학내  문제점이  있을때    귀찮다고   간과할   분이  아니라고 했다.

 학교  폭력대책위는   피해 학생 측의  문제제기에  따라   그동안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나   지금 현재로서는    따돌림  피해로  볼수  있는  정황증거를   확보하지 못한 상대라고    확인 했다.

 그러나  피해를 주장하는  학생 및  그 부친이    주장하는 사실 또한 간과할   수 없는  입장이어서    학부부모 측에   사실관계를  입증  할 수 있는   보다 명확한   근거를   제시해 줬으면  하는  의견을   전달한 상태라고   덧붙였다.

  또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하는  학생이나    다른  학생들 모두   한결걑이  사랑스러운  제자들로  학교측은    앞으로   더욱 더 노력해서  실체젃인  진실규명은  물론,    끝내  모두가   화합히는  명문   대건고의  위상을  재정립 하는데   부족함 없는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미  기사와 함께   올랐던   유튜브   동영상과    피해를   주장하는 학생이 작성한   진술서  요약분은   9월 4일   확교측의  최종입장이  정리 될때  까지    한시적  게재를   중단합니다 ]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 기사에 1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 프로필이미지
    @nomem2017-10-24 15:16:12

    기자답게 좀 굴어라...부모도 마찬가지고...으이구....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5,3 논산농협조합장 선거 박정 전 상무 "dark horse " 등장 지시하  전 조합장의  뜻하지않은  별세로  인해  논산농업혐동조합  조합장  보궐선거가  5월 3일  치러진다.  논산시 선관위의  위탁  관리로 치러지는  이번  보궐선거에는  신석순 전  감사  윤판수  전 이사  원내희  전 감사 등  4명이  출사표를  ...
  2. 지시하 논산농협동조합장 별세 [ 논산농협 조합장 당선  취임식 당시의  지시하 조합장] 지시하 논산농협 조합장이  별세 했다.  향년  68세.그를 아끼는  시민들에겐 충격 으로  다가온 비보다. 지시하  조합장은  부여군 초촌면 출신으로  논산 대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공직에  투신 ,  논산시청 사무관  재임 중...
  3. 22대 총선 이틀 앞 "판세 뒤집혔다" 기호 2번 박성규 후보 측 기염 제22대 총선이 이틀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기호  2번 국민의힘  박성규 후보  캠프는 논산장날인  4월  8일  오후 2시  논산  화지시장  입구에서  거리유세를 갖고 막판  세몰이에  나섰다. 전날  내동공원 에서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거리유세에  수천시민이  운집 하면서&n...
  4. 황명선 당선자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다짐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위해 주민 여러분들과 손잡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 밝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논산계룡금산의 더불어민주당 황명선 후보가 당선되었다. 황명선 당선인은 주민 여러분의 선택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총선은 경제를 파탄내고, 민생을 외면한 윤석열 정권을 ...
  5. 국민적 인기 한동훈 .기호 2번 박성규 당선 견인할까? 논산 방문길 수천인파 몰려 제22대 총선이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논산,계룡,금산  지역구  선거가  안갯속이라는  평판이  주조를 이룬다.  기호 1번 황명선  후보와  기호 2번  박성규 후보간    백중세라는  관전평이  있는가하면  가호  7번  이창원  후보의  민민치 않은  뚝심...
  6. 22대 총선 더민주당 황명선 후보 당선 제22대 총선 개표결과  논산,금산,계룡지역구에서는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황명선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  되고 있다.
  7. 논산시 5급승진자 의결 6주 교육 후 7월 1일자 사무관 발령 논산시는  지난  4월 12일자로  11명의  5급 승진자를  의결  했다.  유현숙 ,이현근.조영국 .성경옥 .신미숙.정기영.이오순.남윤영 .이정범 .유순미 .정순영    씨 등  11명의  승진  의결자는  6주간의  소양 교육을 거쳐  오는 7월 1일자로  5급  사무관으로  승진  임용된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