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연무 기산아파트 주민들 " 나쁜논산 살기 싫다 "
  • 뉴스관리자
  • 등록 2017-08-09 17:12:16
  • 수정 2017-08-10 11:10:00

기사수정
  • 인근 아파트 신축공사 진동 , 기산아파트 균열 위기 주장

논산시 연무읍의 대표적 중산층 아파트인 기산아파트 주민들이 기산아파트와 연접한 골든펠리스 아파트 신축공사 과정에서 발생한 진동 등으로 아파트의 벽면에 균열이 생기고 출입 도로면에 싱크홀이 생기는 등 붕괴 위협이 지속되고 있는데도 감독관청인 시와 골든팰리스 아파트 건축주 등이 안전진단 등 대책마련을 요구하는 주민들의 요구를 외면하고 있다며 비상대책위를 구성 집단행동에 나섰다.

 

논산시 연무읍 기산아파트 비상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 이태로 , 원상문 , 김용환] 위원 60여명은 88일 오전 9시 논산시청 앞 공터에서 항의 집회를 갖고 2년여를 두고 주민들이 제기한 안전진단 등 민원에 대해 모르쇠 하고 있다며 논산시에 대한 극도의 불신감을 드러내 보였다.

 

     

비상대책위 실무를 총괄하는 안일순 연무읍 번영회장 등은 모두 연설에서 기산아파트 주민들은 그동안 문제의 해결을 위해 안전진단을 통한 정확한 실태 조사와 그를 통한 적절한 조치를 요구 했을 뿐인데도 논산시나 시공사 측은 주민들이 납득할 만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데 대해 모종의 커넥션이 있는가에 대해서도 의문을 갖는다고 주장 했다.

 

이들 주민대표들은 말뿐인 동고동락은 필요없다면서 삼풍백화점이나 성수대교의 붕괴사고를 떠올릴 만큼 기산아파트의 피해 현상은 심각하다며 공사의 인허가청이며 감독관청인 시는 문제의 아파트 준공이전에 먼저 안전진단부터 시행해 정확한 실태파악부터 할 것을 강하게 요구 했다,

 

주민들은 논산시행정 못믿겠다 죽기전에 살길찾자 ! 등의 격렬한 구호를 외치며 집회를 계속한 비상대책위는 주민들의 정당한 요구가관철될 때까지 논산시의 불통행정을 규탄하는 집회를 계속할 것이라며 논산시장이 직접 나서 논산시의 입장을 밝히라고 요구하기도 했다.




 

한편 논산시 담당부서의 한 관계자는 건설사와 기산아파트 주민대표들간 기산아파트의 구조적 안전진단을 실시한다는 모종의 합의서를 작성한 것으로 안다며 주민들은 안전진단에 앞서 20억원을 예치할 것을 요구한 반면 건설사는 1억원 의 이행 보증증권만 내놓겠다해서 결렬된 것으로 안다고도 했다.

 

그는 또 한 기자와의 대화에서 전국 어느 아파트의 건설 분쟁에서도 행정기관이 관여하는 일은 거의 없다고 말해 주민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한편 기산아파트 주민이기도 한 안일순 회장은 공사가 시작되면서 기산아파트 주차장 벽면에 금이가고 균열이 생기는가하면 도로 곳곳에 싱크 홀이 생기는 등 주민들이 극도의 공포감에 휩싸이고 있는데도 시공사 측은 임의로 벽면 금이 간 부분을 실리콘처리후 페인트로 마감하는가하면 싱크홀이 발생한 지점에는 100여대 트력분량의 흙을 운반해 메꾸는 등 미봉책으로 일관 주민들의 불신과 분노를 더 키우고 있다고 주장 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5,3 논산농협조합장 선거 박정 전 상무 "dark horse " 등장 지시하  전 조합장의  뜻하지않은  별세로  인해  논산농업혐동조합  조합장  보궐선거가  5월 3일  치러진다.  논산시 선관위의  위탁  관리로 치러지는  이번  보궐선거에는  신석순 전  감사  윤판수  전 이사  원내희  전 감사 등  4명이  출사표를  ...
  2. 지시하 논산농협동조합장 별세 [ 논산농협 조합장 당선  취임식 당시의  지시하 조합장] 지시하 논산농협 조합장이  별세 했다.  향년  68세.그를 아끼는  시민들에겐 충격 으로  다가온 비보다. 지시하  조합장은  부여군 초촌면 출신으로  논산 대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공직에  투신 ,  논산시청 사무관  재임 중...
  3. 22대 총선 이틀 앞 "판세 뒤집혔다" 기호 2번 박성규 후보 측 기염 제22대 총선이 이틀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기호  2번 국민의힘  박성규 후보  캠프는 논산장날인  4월  8일  오후 2시  논산  화지시장  입구에서  거리유세를 갖고 막판  세몰이에  나섰다. 전날  내동공원 에서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거리유세에  수천시민이  운집 하면서&n...
  4. 황명선 당선자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다짐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위해 주민 여러분들과 손잡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 밝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논산계룡금산의 더불어민주당 황명선 후보가 당선되었다. 황명선 당선인은 주민 여러분의 선택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총선은 경제를 파탄내고, 민생을 외면한 윤석열 정권을 ...
  5. 22대 총선 더민주당 황명선 후보 당선 제22대 총선 개표결과  논산,금산,계룡지역구에서는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황명선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  되고 있다.
  6. 논산시 5급승진자 의결 6주 교육 후 7월 1일자 사무관 발령 논산시는  지난  4월 12일자로  11명의  5급 승진자를  의결  했다.  유현숙 ,이현근.조영국 .성경옥 .신미숙.정기영.이오순.남윤영 .이정범 .유순미 .정순영    씨 등  11명의  승진  의결자는  6주간의  소양 교육을 거쳐  오는 7월 1일자로  5급  사무관으로  승진  임용된다.
  7. [기자수첩 ]시장 -시의회의장 -국회의원 "반목[反目]과 갈등[ 葛藤]" 해소 [解消] 시민의 명령이다... [굿모닝논산=편집국 ]  건곤일척 [乾坤一擲]의  한판 승부가  끝났다. 제22대 총선  논산,계룡,금산 지역구  선거에선  4성장군  출신의  여당 후보가  논산시장  3선 경륜의  황명선  후보에게    패했다여[與]야[野]로  표심이  좌악 갈린 가운데  선거는  끝났고  새로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