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황시장 잦은 외국나들이 시민에게 실익은 없다[?]
  • 뉴스관리자
  • 등록 2017-07-20 18:22:41
  • 수정 2017-07-20 18:25:19

기사수정
  • 악취에 못살겠다 아우성 시민 외면 , 3박 4일 외국 나들이

 

논산시가 황명선 시장의 이번 와국나들이에 대한 보도자료를 배포하면서 제공한 인도지방정부의 수장과 함께 찍은 사진

황명선 시장의  잦은  외국나들이가  글로벌 지방정부간  우호 협력과  지역 기업의  무역 진흥 등  그럴듯하게   내세우는   명분에도  불구하고   정작 시민사회에   끼치는  실익은  거의  없다는  비판론이  무성한 가운데   황시장은 지난   17일부터 3박 4일의  일정으로   인도네시아 및 싱가폴   등을  방문하고   20일  귀청했다.

 

황시장은    논산시관내  기업대표들로  구성된   무역사절단과 함께   첫 행선지인  싱가폴 방문을 마친 뒤   인도네시아로  향발,   인도네시아  말랑시를 방문   교류협력 증진을 위한  협정체결식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한 시민은  황명선 시장의   잦은  외국나들이 때  마다  그럴듯한  명분을 내세워  왔으나   시민들이  납득 할만한    논산시에 대한 실익이  있었다는  말을  일찌기  들어본일이 없다며    모두가  먹기살기  어럽다고   허리띠를  졸라매는 불경기속에서   시민들의  피같은 세금이    시장의  외국나들이 스펙쌓기에   쓰여진다는 생각이   안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의  국제교류업무를 담당하는  한 부서직원은   그간  황명선 시장의   잦은 외국나들이에 대한   성과가   무엇이냐는   물음에 대해   " 첫 술에  배부른가요? "  라는   우문현답 [?]으로   할말을  잃게 했다. 

 

 한편   논산시는   황명선 시장이  귀청한   즈음에  맞춰  다음과 같은  보도자료를   각 언론기관에  보냈다.

 

 

논산시, 인도네시아 지방정부와 우호교류 협정 체결
- 논산시-인도네시아 말랑시, 양도시간 상생발전 기대 -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인도네시아 지방정부와 상생발전의 손을 맞잡았다.

 황명선 논산시장, 시 국제교류팀을 비롯한 논산시 대표단은 18일 인도네시아 말랑시(Indonesia Malang City, 시장 모크 안톤)를 방문, 인도네시아 지방정부와 실질적인 교류협력 증진을 위한 우호교류협정 체결식을 가졌다.

 

 이에 따라 시와 국외 우호교류협정을 체결한 지방정부는 중국, 일본, 대만 등과 함께 모두 7곳으로 늘어나게 됐다.

 

 우호교류협정 체결식은 말랑시청에서 많은 취재진들과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러졌으며, 이번 협정에 따라 양 도시는 관광·교육·농업분야에서 상호발전과 실질적인 교류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인도네시아 동 자바에 위치한 말랑시는 교육·관광·농업의 도시로 약 82만명의 인구에 19개의 대학교, 1,000여개의 초중고교가 소재해 있다.

 

 시는 미국국제학교, 싱가포르 국제학교가 있는 교육도시 말랑시와 교육협력관계를 긴밀히 구축한다면 괄목할만한 성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말랑시를 교두보로 활용, 인접한 동남아 지역과 폭넓은 관계를 유지해 관광 상품 개발·홍보를 통한 상호 관광객 유치, 관내 기업들의 동남아 진출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지금 세계 도시들은 생존을 건 무한경쟁을 하고 있다. 어느 도시든 자기 도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열정을 쏟고 있음을 실감한다”며, “이번 협약이 미래를 위한 의미있는 발걸음인만큼 대한민국 논산 역시 오늘을 넘어, 내일의 경쟁력을 더 탄탄히 할 수 있도록 빈틈없는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기사는  월간   굿모닝논산 8월호에  실립니다 ]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 기사에 1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 프로필이미지
    @nomem2017-07-21 09:21:38

    논산시를 개인 기업으로 활용하는데 누구의 목소리가 귀에 들어 오겠나요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5,3 논산농협조합장 선거 박정 전 상무 "dark horse " 등장 지시하  전 조합장의  뜻하지않은  별세로  인해  논산농업혐동조합  조합장  보궐선거가  5월 3일  치러진다.  논산시 선관위의  위탁  관리로 치러지는  이번  보궐선거에는  신석순 전  감사  윤판수  전 이사  원내희  전 감사 등  4명이  출사표를  ...
  2. 황명선 당선자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다짐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위해 주민 여러분들과 손잡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 밝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논산계룡금산의 더불어민주당 황명선 후보가 당선되었다. 황명선 당선인은 주민 여러분의 선택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총선은 경제를 파탄내고, 민생을 외면한 윤석열 정권을 ...
  3. 논산시 5급승진자 의결 6주 교육 후 7월 1일자 사무관 발령 논산시는  지난  4월 12일자로  11명의  5급 승진자를  의결  했다.  유현숙 ,이현근.조영국 .성경옥 .신미숙.정기영.이오순.남윤영 .이정범 .유순미 .정순영    씨 등  11명의  승진  의결자는  6주간의  소양 교육을 거쳐  오는 7월 1일자로  5급  사무관으로  승진  임용된다.
  4. [기자수첩 ]시장 -시의회의장 -국회의원 "반목[反目]과 갈등[ 葛藤]" 해소 [解消] 시민의 명령이다... [굿모닝논산=편집국 ]  건곤일척 [乾坤一擲]의  한판 승부가  끝났다. 제22대 총선  논산,계룡,금산 지역구  선거에선  4성장군  출신의  여당 후보가  논산시장  3선 경륜의  황명선  후보에게    패했다여[與]야[野]로  표심이  좌악 갈린 가운데  선거는  끝났고  새로 ...
  5. 5,3 논산농협조합장 선거 3번 출마 이력 기호 3번 신석순 후보 , 1등 논산농협 구현 다짐 오는 5월 3일 실시되는  논산농협  조합장 선거에  네번째  도전장을 낸  3번 출마  이력의  기호 3번  신석순 후보가  3700여  조합원들을 상대로  마지막 봉사의  기회를  달라며  읍소[泣訴]  하는 등  모든 사람들에게  내재돼  있는  측은지심 [惻隱之心]을  자극...
  6. 톡톡튀는 아이디어! 논산농협 기호 4번 윤판수 이색 공약 눈길,,, 5월 3일 실시되는 논산농협  조합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기호 4번  윤판수 후보의    선거공약이  이채롭다.  논산시 지산동에서  대형 딸기농장을  운영하는  윤판수 후보는  딸기농사로만  연간  6억원을  훨신  상회하는  조수입을  올릴만큼  전문 농업경영인이다.논...
  7. 논산시, 농경지 재해예방을 위한“논 도랑 치는 날”실시 논산시, 농경지 재해예방을 위한“논 도랑 치는 날”실시- 민‧관 모두가 함께하는 우기철 대비 우리마을지킴 캠페인 -- 상시로 살피는 우리 농경지 안전, 배수로 체크부터 -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농경지 침수 예방사업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용배수로 퇴적토, 잡초, 쓰레기로 인한 배수로 문제점을 인식하고 함께 해소코자 “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