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시, 몽골 지방정부와 우호교류 협정 체결
  • 뉴스관리자
  • 등록 2017-05-25 20:28:42

기사수정
  • 몽골 울란바토르 날라이흐구, 양도시간 상생발전 기대 -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몽골 지방정부와 교류·협력의 상생의 손을 맞잡았다.

 시에 따르면 황명선 논산시장, 시 국제교류팀을 비롯한 논산시 대표단은 24일 몽골 울란바토르 날라이흐구(Mongolia Ulaanbaatar Nalaikh Distict, 구청장 라드나바자르 초이진삼부)를 방문, 몽골 지방정부와 실질적인 교류협력 증진을 위한 우호교류협정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체결은 지난해 6월 울란바토르시 산업농업부 부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이 논산을 방문한 것을 계기로 날라이흐구의 초청에 따라 이뤄졌으며, 협정에 따라 양 도시는 행정·경제·인재분야에서 상호발전과 실질적인 교류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날라이흐구는 2016년 날라이흐구에서 市로 승격했으며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 산하의 신흥 도시로 세계 자연 유산인‘테를지’국립공원이 있고 도시의 균형 발전을 위한 인프라 구축과 인구 이동 정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이날 황시장은 라드나바자르 초이진삼부 날라이흐구청장에게 논산의 친환경 농산물의 우수한 기술력과 관광자원, 관내 기업을 소개하며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한 몽골의 성장 잠재력과 논산시의 경험을 융합해 상생발전을 함께 하자고 제안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최근 국제무대에서 보여지고 있는 몽골의 경쟁력, 풍부한 천연 자원과 논산의 우수한 기술력이 더해진다면 괄목할만한 성과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미래를 위한 의미있는 발걸음인만큼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류 협력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5,3 논산농협조합장 선거 박정 전 상무 "dark horse " 등장 지시하  전 조합장의  뜻하지않은  별세로  인해  논산농업혐동조합  조합장  보궐선거가  5월 3일  치러진다.  논산시 선관위의  위탁  관리로 치러지는  이번  보궐선거에는  신석순 전  감사  윤판수  전 이사  원내희  전 감사 등  4명이  출사표를  ...
  2. 지시하 논산농협동조합장 별세 [ 논산농협 조합장 당선  취임식 당시의  지시하 조합장] 지시하 논산농협 조합장이  별세 했다.  향년  68세.그를 아끼는  시민들에겐 충격 으로  다가온 비보다. 지시하  조합장은  부여군 초촌면 출신으로  논산 대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공직에  투신 ,  논산시청 사무관  재임 중...
  3. 22대 총선 이틀 앞 "판세 뒤집혔다" 기호 2번 박성규 후보 측 기염 제22대 총선이 이틀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기호  2번 국민의힘  박성규 후보  캠프는 논산장날인  4월  8일  오후 2시  논산  화지시장  입구에서  거리유세를 갖고 막판  세몰이에  나섰다. 전날  내동공원 에서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거리유세에  수천시민이  운집 하면서&n...
  4. 황명선 당선자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다짐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위해 주민 여러분들과 손잡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 밝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논산계룡금산의 더불어민주당 황명선 후보가 당선되었다. 황명선 당선인은 주민 여러분의 선택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총선은 경제를 파탄내고, 민생을 외면한 윤석열 정권을 ...
  5. 국민적 인기 한동훈 .기호 2번 박성규 당선 견인할까? 논산 방문길 수천인파 몰려 제22대 총선이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논산,계룡,금산  지역구  선거가  안갯속이라는  평판이  주조를 이룬다.  기호 1번 황명선  후보와  기호 2번  박성규 후보간    백중세라는  관전평이  있는가하면  가호  7번  이창원  후보의  민민치 않은  뚝심...
  6. 22대 총선 더민주당 황명선 후보 당선 제22대 총선 개표결과  논산,금산,계룡지역구에서는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황명선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  되고 있다.
  7. 논산시 5급승진자 의결 6주 교육 후 7월 1일자 사무관 발령 논산시는  지난  4월 12일자로  11명의  5급 승진자를  의결  했다.  유현숙 ,이현근.조영국 .성경옥 .신미숙.정기영.이오순.남윤영 .이정범 .유순미 .정순영    씨 등  11명의  승진  의결자는  6주간의  소양 교육을 거쳐  오는 7월 1일자로  5급  사무관으로  승진  임용된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