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시 관내 메르스 관련자 13명 , 시 관내 자가 격리자는 3명
  • 뉴스관리자
  • 등록 2015-06-16 11:05:17
  • 수정 2015-06-16 11:12:02

기사수정
  • 총 25명중 1명 사망. 11명 해제 . 남은 13명중 10명은 관외 병원 입원.
  • 확진자는 1명. 백제병원 은 청정 병원 지정, 음압시설 임시병동 구축

메르스 공포가 온국민의 마음을 심란하게 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  논산시  관내에서 자가 격리 되고  있거나  능동감시 중인 메르스  관련자는   3명으로  알려졌다.

6월 16일 논산시보건소   한 관계자에   의하면  논산시에서는 총 25명의  메르스  관련자가  발생했으나  그중  대전 모병원에서  입원중이던   1명이 사망하고  11명은  헤제 됐으며  남은  13명 중  10명은   현재 국립의료원  공주의료원  등  외지  소재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있으며   그 중    두 부부가   자가격리 중에  있고  1명은  능동감시   대상이라고 밝혔다.

 또  논산시  유일의 종합의료기관인  백제병원은  청정병원으로   지정된 가운데  메르스 관련자를  돌보는   음압시설을 갖춘   특설 병동을   운영중에  있으며   백제병원은 물론   관내 여타의 병의원도   메르스 관련자가   방문한   사실이  없는 것으로 확인 됐다.

 한편  메르스  사태와  관련해서   논산시 보건소의  이 관계자는  논산시 보건소는 여러사람이  모이는   학교  노인회  다중 접객 업소  등을 상대로   손 세정액   마스크 등을  베포하고   특정한   공공  서비스 업무를   담당한   기관 등에도  메르스  예방을 위한   필요한  모든 조치를   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현재  중앙부처나   지자체가  안내하는 것처럼   항상 깨끗이  손을 닦거나  부득이   다중이 집합하는 장소에  갈때는   위생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개인위생관리에  철저해 줄것을  당부 했다.


 질병정보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MERS-CoV)정의중동지역에서 집중적으로 발생한 신종 베타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증으로 2003년 발생한 중증급성호흡기 증후군(SARS)과 유사하나 치사율은 30% 정도로 높은 편임. 더보기 증상7~14일의 잠복기 이후 고열, 흉통과 함께 기침, 호흡곤란, 폐렴 등의 심한 호흡기 증상을 일으킴.

신장 기능 손상으로 인한 급성 신부전증이 나타나기도 함. 감염경로명확한 감염경로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모든 환자들이 직‧ 간접적으로 중동지역과 연관됨. 긴급연락처가까운 보건소 또는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메르스 핫라인 국번없이 109

서울 02-120 | 대전 042-120 | 경기 031-120 발생소식해외감염병 발생소식 관련정보메르스 바로알기, 메르스 발생현황, 메르스 FAQ, 메르스 감염 경과일지, 메르스 관련기사 꼭 알아야 할 정보 * 전염 : 증상은 감염 후 최소 2일에서 14일 사이에 나타나며,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는 전염력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전파 : 일반적으로 2m 이내에서 기침, 재채기를 할 경우 나오는 분비물로 전파됩니다. 
* 예방 : 자주 비누로 손을 씻고, 씻지 않은 손으로는 눈, 코, 입을 만지지 않아야 하며, 기침할 때는 입과 코를 휴지로 가리고, 발열이나 기침이 있는 사람과는 접촉을 피하여야 합니다. 

* 자가격리 : 환자와 밀접한 접촉을 한 경우, 증상이 없더라도 보건소에 연락하고 가족과 주변사람을 위해 접촉일로부터 14일간자가 격리를 해야 합니다. 

* 진료 : 환자와 밀접 접촉을 하였거나, 중동지역을 방문한 후 14일 이내에 메르스 의심 증상이 있으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 진단 : 메르스는 가래, 기관지 세척액의 유전자를 검사(RT-PCR)하여 진단합니다. 
* 치료 : 환자는 증상에 따른 치료를 받게 되며, 중증의 경우에는 인공호흡기, 혈액투석 등 집중 치료를 받습니다.
(증상과 발열이 48시간 이상 없고, 유전자검사 결과가 24시간 간격으로 2회 음성인 경우 퇴원) 
* 장비 : 의료진은 손씻기, 일회용 가운과 장갑, N95 마스크, 눈보호 장비를 갖추어야 합니다. 
.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백일간 현장 지켰는데 생존권 박탈…진료정상화 투쟁" '끝 모르는 의정갈등' (대전=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자들이 29일 오전 대전 충남대병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원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다. 2024.5.29 coolee@yna.co.kr...
  2.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날 오전 열린 어도어 임시주주총회와 관련한 입장을 발언하고 있다. 2024.5.31 [공동취재] mjkang@yna.co.kr(끝)
  3.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인천=연합뉴스) 임순석 기자 =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이 30일 오전 인천 송도 국제크루즈터미널 독도함에서 열린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에서 개회사 하고 있다. 2024.5.30 soonseok02@yna.co.kr(끝)
  4.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6일 대관령치유의숲 일원…"바쁜 일상에 지친 심신 힐링할 기회" 대관령 소나무 숲 [촬영 유형재]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맨발 걷기가 전국적으로 열풍인 가운데 백두대간 산림 속을 맨발로 걷는 산림치유 행사가 대관령 일원에서 열린다. 가톨릭관동대 LINC3.0사업단은 6...
  5.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개혁신당 허은아 대표와 천하람 원내대표가 31일 국회에서 열리는 최고위원-전현직 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2024.5.31 hama@yna.co.kr(끝)
  6.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미 해군 아이젠하워 항공모함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예멘 반군 후티가 홍해에서 미국 해군의 항공모함 USS 드와이트 아이젠하워호를 공격했다고 주장했다고 AP, 로이터 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후티 반군은 이날 성명에...
  7. 아이언샷 하는 김민선 아이언샷 하는 김민선 (서울=연합뉴스) 김민선이 31일 경기 양평에 위치한 더스타휴골프앤리조트에서 열린 'Sh수협은행 MBN여자오픈' 1라운드 6번 홀에서 아이언샷하고 있다. 2024.5.31 [KLPG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