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본선 시의원 항소심서 벌금 90만원 선고
  • 뉴스관리자
  • 등록 2015-01-09 15:57:49
  • 수정 2015-01-09 19:53:01

기사수정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계류돼  1심에서  벌금 300만원 구형에  200만원  형을 선고받은 바 있는 구본선 논산시의원이  1월 9일 가진  항소심  재판에서   벌금  90만원이  선고됐다. 그러나 검찰이 상고할 경우 최종 판단은 대법원의 몫이될 것 으로 보인다'

시민들은   최종심 재판부가 항소심 선고 취지를  참작해 관대 한 처분을 바라는 분위기다 '구본선 시의원이  그간의  우여곡절을  털어내고  명실공히  시민 대의사로서의  소임을  다해주기를  바라는소리가 높다. 한편  이날 항소심에서   벌금 90만원  형이 선고된 구의원은   그간  이유야 어떻든   물의를 빚은 부분에 대해서  깊이  반성하고   오직  시민을 위해서만   성심을 다해  일하고  싶다며 최종심 을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 기사에 3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 프로필이미지
    @nomem2019-08-19 18:26:06

    가까이에서 지켜본 사람으로서 한마디 거들자면, 이분, 참 열심히 사시는 분입니다. 시의원으로서 가장으로서 말입니다.  더불어 총명하면서 강단도 있고 정의감도 있는 분입니다. 남일이라고, 익명이라고 함부로 헐뜯지  맙시다. 항소심에서 그렇게 결정했다면 그만한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1심 판결을 항소심이 그대로 따라가야 한다면 뭐하러 3심제를 기본으로 합니까. 주, 객관을 따지기 전에 헌법과 법률의 기본 정신부터 이해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프로필이미지
    born_to_be_alive2015-08-26 00:19:43

    이 분 시의원이셨음? 왜이리 존재감이 없지.

  • 프로필이미지
    pastel05062015-01-26 18:49:23

    주관성 없는 재판부
    이렇게 해서는 신뢰를 얻지 못합니다
    똑같은 법을 갖고 판결하는 사람마다 다르다면 그것은 주관적인 판결이 됩니다
    그러니 재판부는 1심의 판결을 바꾸는 태도를 보여서는 않됩니다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서울 27일, 부산 23일째 '역대 최장 열대야'…곳곳 밤더위 기승 서울 27일, 부산 23일째 '역대 최장 열대야'…곳곳 밤더위 기승제주는 33일 연속 열대야, 인천도 최장기록 경신 앞둬(전국종합=연합뉴스)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밤이 돼도 더위가 가시지 않으면서 전국 곳곳에서 역대 가장 긴 열대야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17일 기상청에 따르면 전날 저녁부터 이날 아침 사이 지점별 최저기온은 서울 ...
  2. 尹 "삐약이 신유빈 팬 됐다…민생·안보 대통령 금메달 따고파" 尹 "삐약이 신유빈 팬 됐다…민생·안보 대통령 금메달 따고파"파리올림픽 기념행사 깜짝 참석…"국민에 용기와 자신감" 선수단 격려"밤잠 못 자고 경기 챙겨봐…여름날 시원한 선물 준 선수들에 감사"(서울=연합뉴스) 곽민서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2024 파리 올림픽 기념 행사에 참석해 선수단을 격려했다고 대통령실 정...
  3. 논산소방서, 을지연습·민방위 훈련 연계한 '전국 동시 소방차 길터주기 훈련' 실시 논산소방서, 을지연습·민방위 훈련 연계한 '전국 동시 소방차 길터주기 훈련' 실시 논산소방서(서장 김경철)는 오는 22일 오후 2시부터 을지연습·민방위 훈련과 연계해 전국 동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민방위 날과 연계해 전국 소방서에서 동시에 진행하며, 긴급차량의 신속한 ..
  4. 물놀이장 찾은 북한 수해지역 어린이들 물놀이장 찾은 북한 수해지역 어린이들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북한 수해지역 어린이들이 지난 16일 평양 문수물놀이장과 릉라물놀이장에서 즐거운 휴식의 한때를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7일 보도했다. 2024.8.17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nkphoto@yna.co.kr(끝)
  5. 해상생환훈련 시범 보이는 공군 교관 해상생환훈련 시범 보이는 공군 교관 (서울=연합뉴스) 공군이 지난 14일 경남 해상생환훈련장에서 조종사 해상생환훈련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은 공군 교관이 취재진에게 낙하산 견인 훈련 시범을 보이는 모습. 2024.8.17 [공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끝)
  6. '지방소멸 대응' 공주시 임신부 건강관리비 지원·주 4일 출근 '지방소멸 대응' 공주시 임신부 건강관리비 지원·주 4일 출근(공주=연합뉴스) 박주영 기자 = 충남 공주시와 공주시의회가 저출생과 지방소멸 위기 대응을 위해 임신부 지원 조례를 제정하는 등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에 나섰다.17일 시의회에 따르면 국민의힘 권경운 의원은 최근 '공주시 출산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
  7. [전국 주요 신문 톱뉴스](19일 조간) [전국 주요 신문 톱뉴스](19일 조간) ▲ 경향신문 = 경찰은 막고, 법원은 조건 달고 윤 정부서 '집회 제한' 늘었다 ▲ 국민일보 = 李 85% 압승… "영수회담 하자" ▲ 매일일보 = 고금리에 빚더미 산업계 줄도산 '비상' ▲ 서울신문 = 두 손 번쩍 ▲ 세계일보 = '일극' 굳힌 이재명 "국정소통 영수회담 하자" ▲ 아시아투데이 = 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