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덕 농어촌공사 지사장 ""원칙에 최선 다한다"
  • 뉴스관리자
  • 등록 2014-09-22 14:49:14

기사수정
  • "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의 성실파 정평. 논산은 제2의 고향 애착
 
공석중인 농어촌공사 논산지사장[2급]에 이재덕 예산지사 농지은행 부장이 승진 발령됐다.태어난 곳은 인근 부여군 은산면 이지만 1978년 논산농지개량조합에 몸담은 이래 논산시 부창동에 살고 있는 터여서 논산은 제2의 고향에 다름 아니다.

이재덕 지사장은 예산농업고등학교와 예산농업전문대학을 졸업하고 농어촌공사 논산지사에 재직중 주경야독으로 건양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할 만큼 학구파로 알려져있다.

이지시장은 재임중 예산지사에서 4년 부여에서 2년을 빼면 30여년을 논산지사 주요부서를 두루거쳐 업무수 행역량을 쌓아 오면서 누구보다도 논산지사의 당면 현안 및 사업추진 현황에 대해 밝다.그래서 인지 현재 논산지사가 당면한 난관을 타개해 나갈 수 있는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는다.

 
평소 과묵한 성품에 신중한 원칙 주의자로 정평이 난 이재덕 지사장은 전임 지사장 두사람이 잇따라 신고[辛苦]를 겪고 있는 뒤숭숭한 조직내 분위기를 의식한 듯 취임 일성으로 조직내부의 사기진작과 주어진 소임 완수를 위한 분위기 쇄신을 들었다.

평소 사람이 할수 있는 최선을 다하고 천명을 기다린다 는 뜻의 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을 좌우명으로 삼고 있는 이지사장은 지사가 맡아 추진해 왔거나 현재 시행하고 있는 모든 사업의 정상 추진은 물론 털끝만한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사는 물론 탑정지 관리사무소를 비롯 동서남북 4개 지소에 근무하는 전 직원들의 단합과 사기 앙양을 위한 아주 특별한 화합책도 강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지사장은 특히 그간 일부 몽리민들이 제기해온 탑정저수지 물길[ 기존수로]관리에 대한 효율성 제고를 위한 방안을 이미 마련하고 있고 탑정지 둑높임사업 및 수변개발 사업에 대해서도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지난다" 는 디테일[detail]의 잣대를 들이댈 것이라고 말했다.

그 신중함과 사려 깊음이 마치 시경[詩涇]에 나오는 " 두렵고 조심하는 마음이 마치 연못가를 거닐듯하고 살얼음판을 걷듯 한다" [ 전전긍긍[戰戰兢兢] 여임심연[如臨深淵] 여리박빙 [如履薄氷]는 한구절을 떠올리게 한다.

이재덕 지사장의 취임 소식을 접한 주변에서는 조용한 성품에 철저한 원칙주의자이기도 한 그가 한 두 전임자의 부적절 행태가 빚은 조직내의 어수선함을 잘 봉합하고 농어촌공사가 논산농업발전의 초석이 될 수있는 기틀을 마련할 것을 기대하는 분위기다.

부창동 대림아파트에 거주하는 이재덕 지사장은 부인 윤순옥 씨와의 사이에 수민 주행 두자녀를 두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논산 채운면 삼거리 강경천서 고교생 A모군 [17] 익사 사고 발생 논산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6시 무렵 논산시 강경읍과  채운면 삼거리  경계인  강경천에서 관내 고등학생  모 (17)군이 익사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서는 이날 오후 5시 50분경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ㅂ[17] 군과 B(17) 군 두사람이  장난으로 다리에서 뛰어내리는 중에  발생했던 것으로&...
  2.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백일간 현장 지켰는데 생존권 박탈…진료정상화 투쟁" '끝 모르는 의정갈등' (대전=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자들이 29일 오전 대전 충남대병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원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다. 2024.5.29 coolee@yna.co.kr...
  3.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날 오전 열린 어도어 임시주주총회와 관련한 입장을 발언하고 있다. 2024.5.31 [공동취재] mjkang@yna.co.kr(끝)
  4.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인천=연합뉴스) 임순석 기자 =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이 30일 오전 인천 송도 국제크루즈터미널 독도함에서 열린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에서 개회사 하고 있다. 2024.5.30 soonseok02@yna.co.kr(끝)
  5.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개혁신당 허은아 대표와 천하람 원내대표가 31일 국회에서 열리는 최고위원-전현직 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2024.5.31 hama@yna.co.kr(끝)
  6.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미 해군 아이젠하워 항공모함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예멘 반군 후티가 홍해에서 미국 해군의 항공모함 USS 드와이트 아이젠하워호를 공격했다고 주장했다고 AP, 로이터 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후티 반군은 이날 성명에...
  7. 취암동 썩은 악취 축분 살포 현장 찾은 서원 의장 "예비비 써서라도 걷어내라 ! 일갈 서원  논산시의회 의장이  5월 23일  오전  8시 30분  출근길에  정제되지않은  축산분뇨가  뿌려진  논산시  취암동  국민체육센터  건너편  900 여평의  농경지에  들려  현지상황을 살펴  보고 있다.  서원  의장은  일주일전  누군가  분별없는  업자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