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덕 농어촌공사 지사장 ""원칙에 최선 다한다"
  • 뉴스관리자
  • 등록 2014-09-22 14:49:14

기사수정
  • "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의 성실파 정평. 논산은 제2의 고향 애착
 
공석중인 농어촌공사 논산지사장[2급]에 이재덕 예산지사 농지은행 부장이 승진 발령됐다.태어난 곳은 인근 부여군 은산면 이지만 1978년 논산농지개량조합에 몸담은 이래 논산시 부창동에 살고 있는 터여서 논산은 제2의 고향에 다름 아니다.

이재덕 지사장은 예산농업고등학교와 예산농업전문대학을 졸업하고 농어촌공사 논산지사에 재직중 주경야독으로 건양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할 만큼 학구파로 알려져있다.

이지시장은 재임중 예산지사에서 4년 부여에서 2년을 빼면 30여년을 논산지사 주요부서를 두루거쳐 업무수 행역량을 쌓아 오면서 누구보다도 논산지사의 당면 현안 및 사업추진 현황에 대해 밝다.그래서 인지 현재 논산지사가 당면한 난관을 타개해 나갈 수 있는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는다.

 
평소 과묵한 성품에 신중한 원칙 주의자로 정평이 난 이재덕 지사장은 전임 지사장 두사람이 잇따라 신고[辛苦]를 겪고 있는 뒤숭숭한 조직내 분위기를 의식한 듯 취임 일성으로 조직내부의 사기진작과 주어진 소임 완수를 위한 분위기 쇄신을 들었다.

평소 사람이 할수 있는 최선을 다하고 천명을 기다린다 는 뜻의 진인사대천명[盡人事待天命]을 좌우명으로 삼고 있는 이지사장은 지사가 맡아 추진해 왔거나 현재 시행하고 있는 모든 사업의 정상 추진은 물론 털끝만한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사는 물론 탑정지 관리사무소를 비롯 동서남북 4개 지소에 근무하는 전 직원들의 단합과 사기 앙양을 위한 아주 특별한 화합책도 강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지사장은 특히 그간 일부 몽리민들이 제기해온 탑정저수지 물길[ 기존수로]관리에 대한 효율성 제고를 위한 방안을 이미 마련하고 있고 탑정지 둑높임사업 및 수변개발 사업에 대해서도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지난다" 는 디테일[detail]의 잣대를 들이댈 것이라고 말했다.

그 신중함과 사려 깊음이 마치 시경[詩涇]에 나오는 " 두렵고 조심하는 마음이 마치 연못가를 거닐듯하고 살얼음판을 걷듯 한다" [ 전전긍긍[戰戰兢兢] 여임심연[如臨深淵] 여리박빙 [如履薄氷]는 한구절을 떠올리게 한다.

이재덕 지사장의 취임 소식을 접한 주변에서는 조용한 성품에 철저한 원칙주의자이기도 한 그가 한 두 전임자의 부적절 행태가 빚은 조직내의 어수선함을 잘 봉합하고 농어촌공사가 논산농업발전의 초석이 될 수있는 기틀을 마련할 것을 기대하는 분위기다.

부창동 대림아파트에 거주하는 이재덕 지사장은 부인 윤순옥 씨와의 사이에 수민 주행 두자녀를 두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6일 대관령치유의숲 일원…"바쁜 일상에 지친 심신 힐링할 기회" 대관령 소나무 숲 [촬영 유형재]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맨발 걷기가 전국적으로 열풍인 가운데 백두대간 산림 속을 맨발로 걷는 산림치유 행사가 대관령 일원에서 열린다. 가톨릭관동대 LINC3.0사업단은 6...
  2. 더민주당 논산 시의회 9대 의회 후반기 의장 후보 조배식 의원 내정 더불어민주당  논,계,금  당협은 15일  저녁  7인의  당 소속  시의회 의원[ 서원, 서승필 ,조용훈.윤금숙 ,민병춘 ,김종욱 조배식 ]을 긴급 소집  오는 28일로 예정된  논산시의회  후반기  의장  내천자로  재선의원인  조배식 [광석]  의원을  결정  한것으로  알려졌다.  더...
  3. 마침내 머리 맞댄 黃,白.4일 논산시청 회의실서 25년도 정부예산 확보 방안 협의 3선  논산시장을  역임하고 지난  22대 총선에서  국회의원에  당선된  황명선  의원이  6월 4일  오후 5시  금산군과  계룡시에  이어  논산시를  방문.  2025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신규 및  주요현안사업  추진상황을  청취하고  향후  논산시정&nb...
  4. 논산시의회 9대 후반기 의장 놓고 민주당 민병춘 .조배식 ,조용훈 3파전 ,, 국힘 이상구 표 계산 중 " 오는  6월 28일 실시하는  논산시의회  9대  후반기  의장 선출을  둘러싸고    다수당인  민주당  내 후보단일화를  위한  물밑 작업이  치열하다. 9대 의회  후반기  의장 출마를  선언한  민병춘  조배식 조용훈  세의원이    15일로 예정된    단일 후보  ...
  5. 전철수 전 취암동장 논산농협 사외이사 당선 , 대의원 선거인 85% 지지 얻어 눈길 지난  6월  10일 실시한 논산농업협동조합  임원 선거에서  윤판수 현 조합장이  추천한  전철수[63] 전 취암동장이  대의원 105명이  참여한 신임 투표에서  선거인의  85%에  달하는 87표 를 얻어 논산농협 사외이사로 당선 되는  영광을 안았다. 논산시 내동  [먹골]  출신으로  청빈한&nbs...
  6. 꽃다발 받은 손흥민 꽃다발 받은 손흥민 (영종도=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축구 대표팀 손흥민이 7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입국장으로 들어서고 있다. 손흥민은 전날 싱가포르와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5차전에서 두골을 기록했다. 2024.6.7 superdoo82@yna.co.kr(끝)
  7. 기자수첩 ]논산시 추락하는덴 날개가 있었다. 시장[市長]과 선량[選良]의 불화 끝내야 한다 . 제22대 총선이 끝났다, 원구성도  끝났다, 각 지역에서  선출된  국회의원들은  소속한 정당의  같고 다름과는 상관없이  지역구 안의  지방자치단체장들과  머리를 맞대고  출신지역구의 내년도  사업예산 확보를 위해  사활을 건  로비전에  들어간지  오래다. 여늬  지역구  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