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시 "소나무한정식 " 식당 인기상한가
  • 뉴스관리자
  • 등록 2011-12-28 15:12:43

기사수정
 
논산시 취암동 공운로 대도로변에 위치한 "소나무한정식집" 수백년은 됐음직한 조선솔이 잘 어우러진 고풍스런 정원에 구중궁궐을 연상케하는 미려한 한옥의 모습이 범상해 보이지 않는다.

쉽게는 찾아보기 어려운 특이한 건축양식에 식당 정원까지 촘촘히 깔린 돌바닥이 한미디로 작품 그 자체다.

소나무 한정식집이 이자리에 문을 연것은 2000년대초.. 현재 소나무 전문 조경업에 종사하는 건축주 이동영 씨는 이곳에 부지를 마련한 후 7-8년동안을 서울 덕수궁을 비롯한 전국각지의 이름난 한식 건물들을 찾아 다니면서 그 특이한 점들만을 찾아내 스스로 그림을 그렸다.


그리고 비싼값을 주고라도 빼어난 조형의 조선소나무를 구입 옮겨 심기 시작했고 한옥 건축에 필요한 석재며 나무기둥들도 하나둘 사모았다.

그렇게 수년을 두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사람들은 도대체 무슨건물이 들어서는 것인지 호기심섞인 눈으로 바라보기 시작했고 건축준비가 끝난 이동영 사장은 2-3년을 두고 혼자 집을 짓기 시작했다,

물론 중장비 등 기본적인 인력은 투입됐지만 사실상 오늘의 소나무 한정식 집은 거의 이동영 사장 혼자서 건축했다고 보는 것이 맞다는 주변사람들의 말이다.


그리고 어느날,,"소나무 한정식"이라는 간판이 내걸리는가 싶더니 전통적인 궁중한정식집으로 개업을 하기에 이르렀다.

 
부창부수랬든가..
남편이 피땀흘려 지은집에서 식당문을 연 부인 김성자 대표는 남편못지않은 끈기와 열정으로 전주 서울 등 전국의 내노라하는 한식대가 식당을 방문 우리 전통 한정식 조리법을 익혔고 그 장점만을 취해 고객들에 선보였다.

입소문을 타면서 식당은 번창하기 시작했고 소나무 한정식집은 이제 논산시 최고품격의 한정식 집으로 자리매김했다.


인근에 각종 행사차 들렸다가 소나무한정식집의 맛과 멋. 사장 부부의 도타운 정에 끌린
유명인사들의 발길도 끊임없이 이어져 단골고객이 된 사람들 중에는 장경동 목사를 비롯해 황우석 박사 근래에는 해군참모총장을 지낸 송영무 전 제독까지도 단골고객 명단에 오르고 있다고 한 종업원은 귀띔하기도 했다.

논산시에서 모범식당으로 선정된데 이어 최고음식점으로 등극하기도 했던 소나무한정식 김성자 대표는 최고음식점 선정의 시상금 전액을 불우이웃돕기에 쾌척한데 이어 올해로 3회째 매년 관내 어르신들을 초치해서 경로위안잔치를 열만큼 불우한 이웃들을 보듬는데도 오지랍이 넓어 시민들의 칭송을 받고 있기도 하다.

김성자 대표는 식당을 운영하면서 때로 힘들다는 생각을 할 때도 있지만 식당을 찾아준 분들이 "맛있게 먹었다"는 말씀 한마디에 보람을 느낀다며 간간 다시찾아주는 분들을 대할 때면 다시없이 큰 기쁨을 느낀다고도 말했다.

 
한편 식당을 운영하는 부인을 소리없이 뒷바라지 하는데 심혈을 기울여오고 있는 이동영 사장은 현재 소나무전문 조경농장을 운영하는 외에 색소폰에 심취해 엄태순 단장과 함께 논산시 색소폰연주단을 구성했고 관내에서 치러지는 각급 행사에 우정출연 봉사활동을 벌이는 외에 주변의 생활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데도 열심이라는 주변인들의 전언이다.

시민들은 이런 소나무 한정식집에 대해 논산시의 품격을 높이는데 한몫을 하고 있다는 평가 에 인색하지 않은 것은 소나무한정식집이 사람사는 세상의 "맛"과 "멋"을 함께 갖추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문의 및 예약전화 041-735-7191/736-7155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 기사에 1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 프로필이미지
    2012-05-09 08:57:05

    최고의 음식뿐 아니라 사장님부부 훌륭하신분입니다.<br>두분의 성품이 소나무처럼 깊은향기와  변함이 없으신분<br>이기사를 보니 기분이 좋아지네요........^^

    더보기
    • 수정
    • 삭제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5,3 논산농협조합장 선거 박정 전 상무 "dark horse " 등장 지시하  전 조합장의  뜻하지않은  별세로  인해  논산농업혐동조합  조합장  보궐선거가  5월 3일  치러진다.  논산시 선관위의  위탁  관리로 치러지는  이번  보궐선거에는  신석순 전  감사  윤판수  전 이사  원내희  전 감사 등  4명이  출사표를  ...
  2. 지시하 논산농협동조합장 별세 [ 논산농협 조합장 당선  취임식 당시의  지시하 조합장] 지시하 논산농협 조합장이  별세 했다.  향년  68세.그를 아끼는  시민들에겐 충격 으로  다가온 비보다. 지시하  조합장은  부여군 초촌면 출신으로  논산 대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공직에  투신 ,  논산시청 사무관  재임 중...
  3. 22대 총선 이틀 앞 "판세 뒤집혔다" 기호 2번 박성규 후보 측 기염 제22대 총선이 이틀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기호  2번 국민의힘  박성규 후보  캠프는 논산장날인  4월  8일  오후 2시  논산  화지시장  입구에서  거리유세를 갖고 막판  세몰이에  나섰다. 전날  내동공원 에서 한동훈  비대위원장의 거리유세에  수천시민이  운집 하면서&n...
  4. 황명선 당선자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다짐 “위대한 논산계룡금산의 지역발전과 더 행복한 미래” 위해 주민 여러분들과 손잡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 밝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논산계룡금산의 더불어민주당 황명선 후보가 당선되었다. 황명선 당선인은 주민 여러분의 선택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총선은 경제를 파탄내고, 민생을 외면한 윤석열 정권을 ...
  5. 국민적 인기 한동훈 .기호 2번 박성규 당선 견인할까? 논산 방문길 수천인파 몰려 제22대 총선이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논산,계룡,금산  지역구  선거가  안갯속이라는  평판이  주조를 이룬다.  기호 1번 황명선  후보와  기호 2번  박성규 후보간    백중세라는  관전평이  있는가하면  가호  7번  이창원  후보의  민민치 않은  뚝심...
  6. 22대 총선 더민주당 황명선 후보 당선 제22대 총선 개표결과  논산,금산,계룡지역구에서는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황명선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  되고 있다.
  7. 논산시 5급승진자 의결 6주 교육 후 7월 1일자 사무관 발령 논산시는  지난  4월 12일자로  11명의  5급 승진자를  의결  했다.  유현숙 ,이현근.조영국 .성경옥 .신미숙.정기영.이오순.남윤영 .이정범 .유순미 .정순영    씨 등  11명의  승진  의결자는  6주간의  소양 교육을 거쳐  오는 7월 1일자로  5급  사무관으로  승진  임용된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