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직원모임서 ‘혁신사례 발표’ 눈에띄네
  • 뉴스관리자
  • 등록 2011-06-01 21:25:28

기사수정
  • 전준호 사무관 …‘이면지 활용 프로그램’ 첫 발표
 
1일 충남도청(도지사 안희정) 월례 직원모임에서는 이색 발표회가 열렸다. 도 공무원과 도민을 대상으로 우수 아이디어 및 제안을 찾아 매월 직원모임에서 발표하는, ‘혁신사례 발표’가 처음으로 진행된 것.

이날 발표는 도 혁신관리담당관실에 근무하는 전준호(52) 사무관이 나섰다.

자신이 수년간의 노력 끝에 개발한 ‘이면지 활용 프로그램’을 직원들에게 선보였다.

전 사무관의 이면지 활용 프로그램은 프린터 내 깨끗한 복사용지와 이면지를 필요에 따라 손쉽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컴퓨터에서 용지함 선택을 위해 필요하던 기존 다섯 단계 이상의 절차를 단 한 단계로 줄인 것이다.

예를 들어 프린터 내 두 개의 용지함에 깨끗한 복사용지와 이면지를 구분해 넣은 다음, 이면지를 이용한 인쇄를 할 경우, 그동안엔 컴퓨터에서 5번 이상 클릭하여 인쇄 설정 자체를 변경해야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인쇄 버튼 클릭과 동시에 이면지 인쇄 버튼이 나타나 단한번의 클릭으로도 이면지를 활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이 프로그램은 특히 정부 등의 실용화 가능성도 인정받았다.

지난 2005년 한국기술표준원으로부터 ‘훌륭한 제안’ 평가를 받은데 이어 2006년 특허 획득, 같은 해 공무원 중앙 제안 대통령 표창 등을 수상했다.

또 지난 2008년부터 미국 특허를 출원 중이며,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에도 계속적으로 협조하는 등 기술 적용을 요청하고 있는 상태다.

전 사무관은 “사무실에서 모아뒀다 그냥 버리는 이면지가 아깝다는 생각에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시작했다”며 “프로그램이 국내 컴퓨터에 본격 적용될 경우, 저탄소 녹색성장을 이끄는 동시에 연간 1천억원 이상의 절약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올해 ‘혁신관리담당관실’을 새롭게 조직하고, 4급 이상 공무원의 성과목표 계약서를 작성하는 ‘직무성과평가’제를 도입, 업무의 목표와 책임성을 명확히 한 바 있다.


도는 앞으로 혁신사례로 발굴된 사업이나 제안에 대해 시상 및 지원 등을 확대할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백성현 논산시장취임 2주년.., “불가능은 없다는 것을 증명한 2년의 시간” 논산의 저력 확인하고, 자부심 드높인 백성현 논산시장의 뚝심백성현 논산시장, “불가능은 없다는 것을 증명한 2년의 시간”과감한 혁신정책과 대규모 투자유치, 논산의 새로운 비전을 열다논산을 살리는 변화와 발전의 씨앗 고루 퍼쳐...압도적 미래가치 창출 --대한민국 대표 국방군수산업도시, 기업하기 좋은도시, 살맛나는 농촌...
  2. 대검 "검사 4명, 탄핵 사유 없어"…5쪽 분량 자료로 반박 대검 "검사 4명, 탄핵 사유 없어"…5쪽 분량 자료로 반박"수사 적법성 이미 확인…터무니없는 허위"(서울=연합뉴스) 김다혜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검사 4명에 대한 탄핵 소추안을 제출한 것을 두고 검찰 내부 반발이 거세지는 가운데 대검찰청이 각 검사의 탄핵 이유를 조목조목 반박했다.대검찰청은 3일 '탄핵소추 사유의 부존재 ..
  3. 논산시 부적면민 화합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5년만의 화합 한마당 "북적 " 논산시 부적면민 화합 체육대회가  7월 6일    부적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코로나  19확산 방지 등을  이유로  5년만에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부적면민  1천여명이  자리를  함께해    대성황을  이뤘다. 부적면 체육회[회장 김봉수]가  주최한&...
  4. 김태흠 충남도지사 계룡시 방문, 시민 목소리 경청 김태흠 충남도지사 계룡시 방문, 시민 목소리 경청- 충남도-계룡시 간 상생협력 방안 모색, 지역 현안 및 건의사항 청취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4일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계룡시를 방문해 시민과 대화를 나누고 건의사항 등을 경청했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이번 김태흠 지사의 계룡시 방문은 민선8기 3년차 방문 일정으로 도정비전과 운영.
  5. 이현근 논산시 사무관 승진과 함께 도시주택과장 발탁 , 일체유심조 [一切有心造] 좌우명 으로 봉공 [奉… 논산시가 지난 7월 1일자로  행한  24년도  상반기  정기인사에서  사무관  승진과 함께  논산시  주요  사업부서인  도시주택과장으로    발탁된  이현근 [57]  사무관은  양촌면 신흥리  태생이다.  양촌 반곡초등학교  연산중학교    동대전고등학교  한남대 ...
  6. "갈아엎고 보상해 주자" 산양삼 100만뿌리 훼손한 골프장 '유죄' "갈아엎고 보상해 주자" 산양삼 100만뿌리 훼손한 골프장 '유죄'1심, 벌금 100만원 선고유예…"조성 부지라도 작물은 농가 소유"(원주=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골프장 조성 예정 부지에 산양삼 재배 농가가 심은 산양삼 100만뿌리를 중장비로 갈아엎어 무단 훼손한 한 뒤 손해 배상하려 한 골프장 관계자들이 재물손괴 유죄를 선고받았...
  7. 中 산둥성에 공포의 토네이도…1명 숨지고 79명 부상 中 산둥성에 공포의 토네이도…1명 숨지고 79명 부상(서울=연합뉴스) 이봉석 기자 = 중국 동부 산둥성에서 토네이도가 발생해 인명 피해로 이어졌다고 관영 신화통신 등 중국 매체들이 5일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산둥성 허쩌시 둥밍현에서 토네이도가 목격된 것은 현지시간 이날 오후 2시30분쯤이다.일부 지역에 초속 34m 강풍이 불었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